재테크/소소한 돈벌이

카카오애드핏 수익에 대해 알아봅시다.

취준생에서임원까지 2021. 6. 9. 00: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티스토리를 하시면서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보고서에 보면 몇 가지 용어들이 있지요.

저도 한 번 궁금해서 찾아보는 김에 정리해서 올려 봅니다.

 

수익은 아직 너무 미약하니 ㅎㅎㅎ 그냥 귀엽게 봐주세요 ^^;; 

 

 

1. CPC (Cost per Click) : CPC 는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광고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하니, 절대적으로 1 click 에 얼마, 이런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2. CTR은 (Click through Rate)  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하여 클릭한 수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CTR 는 광고 클릭수 / 광고 노출 수 이겠지요.

 

3. eCPM 은 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 의 약자로,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따라서, eCPM 은 총광고수익/총 광고노출 수 x 1000 이네요. 

 

4. Fill-rate 는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로,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총 광고 요청수 입니다.

 

5. 광고노출수는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로,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 노출시 1회로 카운팅 된다고 합니다.

 

애드핏이나 애드센스 등 다양한 수익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겠으나, 최소 보고서에 있는 용어들이 어떤 뜻인지는 알고 활용하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 

 

전 재미로 하는 블로그인지라 블로그 광고 수익을 별로 깊게 고민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참 Daily 로 결과가 나오니 작지만 강하게 모티베이션이 되네요. 

 

그럼 다들 오늘도 건승하시고, 경제적 자유를 위해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