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대기실에서 읽을 거리들/경제를 알자 (경제 기사들)

7 월8일 돈버는 경제뉴스_삼성전자, 금리, 인플레이션, 암호화폐

취준생에서임원까지 2021. 7. 8. 16: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경제뉴스입니다.

 

델타변이에 대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네요. 아 한동안 좀 살만하더니 다시 4단계로 올라갈 것 같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개인위생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이로 인해 컨택트 주에 대한 조정이 다시 일어나고 있고, 완전 경제정상화는 요원해 보입니다.

 

물가상승이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마 하반기에는 완제품들에 대한 가격 인상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풀무원, CJ제일제당, 농심 등 원재료 상승분을 판가로 전가하는 회사들의 실적이 하반기에 좋아질 것 같습니다. 동시에 금리상승으로 인한 금융/보험주 들도 수혜가 있겠죠.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가속화될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사상최고의 실적임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지지부진 하네요. 하지만 결국 주가는 실적과 함께합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우상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길게 봐야죠.

 

폭락장에 대한 경고의 목소리도 나오네요. 아직은 폭락을 할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조심하는 건 나쁘지 않죠. 미국은 고평가의 이슈가 있지만, 우리나라는 아직도 PER 12 정도 입니다.. ㅜㅜ. 너무 저평가예요.

 

미국국채금리 하락에 따른 테크주의 수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선제적으로 금리상승을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국도 빠르면 2021년 12월, 늦어도 22년 초 정도에는 조금씩 테이퍼링이 시작될 것이고, 22-23년에는 금리 인상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저평가 가치주는 미리미리 모아놓아도 좋을 듯 합니다.

 

조선업의 파업이네요. 회복하나 싶더니.. 악재투성이입니다. 원재료인 철근 값은 급상승이고, 인건비 올려달라고 파업이고. 그리고 현재 수익인식은 지난 과거에 저가수주받은 건들입니다. 올해는 계속 실적은 좋지 않게 찍힐 듯 합니다. 미래에는 좋아 지겠지만요.

 

역시 중국은 공산당/사회주의네요. 아무리 개방을 한다고 해도 본질은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위안화가 절대로 기축통화가 될 수 없는 거겠지요.

 

그럼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