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2 7

10. 제약회사 MR로 오래 오래 정년까지 살아남기!

지난 번에는 각각의 성향과 목표에 따라 어떤 쪽으로 커리어를 발전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우선은 Sr. MR로서 계속 발전해나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물론, 제가 생각하는 주관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1. 꾸준함/성실함 직장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꾸준함과 성실함입니다. 뻔한 얘기일 수 있겠지만, 영업직은 출퇴근이 자유롭고 낮에도 게으르게 보내려면 한도 끝도 없이 놀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노력이 실적에 영향을 미칩니다. 노는 것도 습관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주 거래처를 방문하고 기회를 찾아보세요. 신규 거래처의 경우 문전박대도 당할 수 있지만, 정성을 다해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성과 중심..

카테고리 없음 2024.02.11

9. 제약회사 취업 후 커리어 개발(마케팅, 영업지점장)

안녕하세요! 제약회사에 입사하기 위해 준비할 내용에 대해 정리해보았고, 어떤 회사가 좋은지, 입사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제약회사를 선택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도 정리해봤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어떤 직업을 선택하든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높은 연봉만을 보고 제약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진정한 목표를 고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조기 퇴사하게 될 수 있습니다. 제약회사에서 길게 가려면 영업 경험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은 MR(Medical Representative)로 입사하게 됩니다. MR로 입사한 후에는 영업 업무를 열심히 배우고 경험해야 합니다. 그러나 앞만 보고 달리는 것보다는 미래의 커리어 목표를 고려해야 합니다. 커리어 ..

카테고리 없음 2024.02.11

고객과 식사 할 곳 찾기 - 소연 서초점, 주차 3시간 가능, 콜키지 프리!

가끔 고객과 식사를 할 곳을 찾다 보면 어딜 가야 할지 난감한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한 번쯤 가볼 수 있는 식당을 추천 드립니다. 소연 서초점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치: 지하철 2호선 서초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로 초역세권입니다. 룸: 4인석 4개, 8인석 2개, 12인석 1개로 총 7개의 룸이 있어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차: 무료주차 3시간 지원이 가능합니다. 메뉴는 정식인 코스메뉴부터 식사류, 단품메뉴까지 다양하게 제공되며, 예산에 맞춘 맞춤형 메뉴 구성도 가능합니다. 콜키지프리라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소연 서초점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30길 9 블루힐65, 예약은 02-587-4490 또는 네이버예약을 통해 가능합니..

카테고리 없음 2024.02.03

8. 제약회사 영업직은 생각보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약회사 영업직에 대해서 많이들 관심있어 하시죠? 제약영업은 참으로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사무실 없는 자유로운 출퇴근: 제약회사 영업직은 대부분 외근을 하기 때문에 사무실에 갇혀 있는 시간이 적습니다. 이는 자유로운 출퇴근을 가능하게 합니다. 가장 큰 장점이죠. 높은 연봉과 성과보수: 제약회사 영업직은 매출에 직결되는 직무로, 높은 연봉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직과 일부 고연봉 업계를 제외하고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급여를 받습니다. 스펙과 무관한 입사: 스펙보다는 경험과 스토리가 중요한 직무입니다. 학벌이나 자격증보다는 실제 업무 능력이 더 큰 역할을 합니다. 맛집 탐방: 개인적인 선호지만 제약회사 영업직은 거래처를 방문하면서 맛집을 찾는 기회가 많습니다. ^^ 다양한 인간관계와 의사 인..

카테고리 없음 2024.02.03

7. 제약 영업 100% 합격 준비, TOP 20 면접 질문 리스트

제약회사 취업을 위해서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장 쉽고 자주 물어보는 건 아래와 같은 내용 들입니다. 자기소개를 해 봐라 왜 하필 제약 영업 부문에 지원했나? 본인의 강점과 단점: 세 가지 강점과 단점을 준비해보세요. 등의 질문이죠. 동시에 아래 질문 정도에 대해 자신만의 답변을 정리해 놓는다면 어떤 상항에서도 잘 대응할 수 있을 겁니다. 3분 자기소개 왜 제약 영업 부문에 지원했나? 제약영업을 왜 하필 우리 회사에서 하고 싶나? 영업과 마케팅의 차이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꼭 제약 쪽이 아니더라도 영업 경험이 있나? 영업을 성공한 사례, 실패한 사례를 설명해보라 본인의 강점과 단점 3개씩 말해보라 본인이 왜 제약영업을 잘 할 수 있는가? 팀장과 의견이 충돌하면 어떻게 대처할텐가? 갑자기..

카테고리 없음 2024.02.03

6. 제약 마케팅/영업 인턴 합격이 쉽게 취업으로 이어집니다.

안녕하세요! 제약회사 취업을 위해 노력하시는 취준생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오늘은 제약회사 취업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마케팅 인턴을 통한 취업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외국계 제약회사들은 종종 마케팅 인턴을 뽑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채용공고를 냅니다만, 인턴 자리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턴 기간 등을 봐야 합니다. 만약 1-2개월로 짧다고 하면 정말 직장체험 정도만 가능하며, 정규직 전환과는 무관합니다. 반면, 어떤 경우는 최소 6개월 혹은 연장도 가능하죠. . 인턴 자리를 통해 기회를 모색하려면 상대방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정규직 직원은 회사에게 비용이 됩니다. 특히 노동유연성이 낮은 나라에서는 정직원을 한 번 뽑으면 온갖 제반비용이 ..

카테고리 없음 2024.02.02

41억 초고가 듀센근이영양증 신약, 도입 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듀센근이영양증(Duchenne Muscular Dystrophy, DMD)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듀센근이영양증은 근육세포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디스트로핀이란 단백질이 결함되어 근육이 점차 퇴화하고 약해지는 질환입니다. 주로 남아에게 발생하며, 출생 남아 3500명당 한 명 정도의 희귀한 유전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아주 심각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2~3살에 증상이 시작되면서 보행이 어려워지고, 10세 전후로 휠체어에 의존하게 됩니다. 또한, 호흡기능이 저하되고 심장에 문제가 생겨서 평균 수명이 20대 중반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이런 듀센근이영양증 환자들을 위해 세계적으로 치료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것이 바로 유전자치료제입니다. 유전자치료제는 근..

카테고리 없음 2024.02.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