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대기실에서 읽을 거리들/경제를 알자 (경제 기사들)

7월5일 돈버는 경제뉴스_델타변이, 유가상승(GS, S-Oil, SK이노베이션), KB금융

취준생에서임원까지 2021. 7. 5. 12: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경제뉴스 입니다.

 

코로나가 다시 확대되고 있네요, 델타 변이도 그렇고 완전한 경제회복은 시간이 걸려 보입니다. 

그나저나 시노팜 등 중국백신 맞은 국가들은 난리군요. 아직은 중국은 시간이 더 걸릴 것 같네요.

 

유가의 상승이 두드러집니다. OPEC 에서의 협의도 원활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조만간 안정화 될 것 같긴 하지만, 실제로 중요한 건 결국 정제마진이지 않을까 싶네요. 항공기등의 수요 회복이 중요합니다.

 

배당주에 대한 외국인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KT 나 KB 금융 지주 등 고배당주에 대한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특히 금융주는 하반기 금리상승에 맞물려 기회가 있어 보입니다. 

 

미국은 상속세 감면이 장난이 아니네요. 어느 정도의 상속세는 필요하지만, 우리나라처럼 너무 가혹한 상속세율은 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돈 벌때 세금떼고, 그거 저축할 때 또 세금떼고, 물려줄 때 또 세금 떼네요. ㅋㅋㅋ 

 

그럼 오늘도 파이팅하시고, 건승을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