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8. 제약회사 영업직은 생각보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취준생에서임원까지 2024. 2. 3. 20:51
반응형

 

제약회사 영업직에 대해서 많이들 관심있어 하시죠?

제약영업은 참으로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1. 사무실 없는 자유로운 출퇴근: 제약회사 영업직은 대부분 외근을 하기 때문에 사무실에 갇혀 있는 시간이 적습니다. 이는 자유로운 출퇴근을 가능하게 합니다. 가장 큰 장점이죠. 
  2. 높은 연봉과 성과보수: 제약회사 영업직은 매출에 직결되는 직무로, 높은 연봉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직과 일부 고연봉 업계를 제외하고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급여를 받습니다. 
  3. 스펙과 무관한 입사: 스펙보다는 경험과 스토리가 중요한 직무입니다. 학벌이나 자격증보다는 실제 업무 능력이 더 큰 역할을 합니다.
  4. 맛집 탐방: 개인적인 선호지만 제약회사 영업직은 거래처를 방문하면서 맛집을 찾는 기회가 많습니다.  ^^ 
  5. 다양한 인간관계와 의사 인맥: 제약회사 영업직은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특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나중에 하다못해 사업을 하더라도 남들이 보지 못하는 새로운 영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그렇듯이 모든일에는 단점도 있습니다.

 

  1. 외근의 힘든 점: 날씨나 교통 상황에 따라 외근이 힘들 수 있습니다. 체력적으로 여름에는 매우 힘들고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점점 난이도가 높아지죠.
  2. 압박감과 목표 달성 압력: 매출 목표를 달성해야 하기 때문에 압박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마다 다르지만 국내회사, 회사 문화에 따라 매우 강하게 압박이 오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심리적인 압박으로 이슈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정보 업데이트 필요: 의약품 정보가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학습과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항상 공부하는 자세가 필수이고 유망한 치료영역이나 질환으로 끊임없이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공부가 필요로 됩니다. 

본인의 성격/성향과 미래의 목표에 따라 얼마든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