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대기실에서 읽을 거리들/경제를 알자 (경제 기사들)

6월23일 돈버는 경제뉴스_카카오상장, 금리인상, UAM

취준생에서임원까지 2021. 6. 23. 09: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돈버는 경제뉴스 입니다.

가계부채의 경고음이 커지고 있네요, 특히 이렇게 금리상승시기에 다가올 때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금리가 1에서 2%로 오르면, 이자는 100%가 늘어난다는 걸 잊지마세요.

 

생산자물가가 계속상승하고 있네요, 곧 판가인상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인플레이션 관련해서는 많은 글들이 인터넷에 있고 저도 CJ 제일제당 같은 주식으로 헷징 중입니다.

 

올해 많은 IPO 들이 있네요. 사실 한 동안은 공모주 투자 해봤지만 거의 받지도 못하고, 상장후 하락하는 경우도 있어서.. 전 이제는 IPO 주관사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결국 미래에셋증권이나 KB 증권이 돋보이네요.

 

은행들이 계속 인력을 줄이고 있죠. 비대면 영업이 활성화 됨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타까운 일이긴 하지만, 회사의 입장으로는 인건비 절감에 따른 수익향상을 기대할 수 있겠죠. 주가에는 긍정적이네요. 

 

UAM : Urban Air Mobility 의 약자죠. 쉽게 말하면 날아다니는 이동수단을 의미합니다. 현대차가 앞서가는 상황이네요. 

 

그럼 오늘도 건승하세요!! 

 

구독, 공감, 덧글은 자료 업데이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