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린이 탈출

제약,바이오 회사들 valuation 비교_J&J,머크,화이자,노바티스 연 3% 배당주

취준생에서임원까지 2021. 11. 1. 20: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주식투자 하실 때 peer value 즉, 비슷한 업종의 회사들이 어떻게 가치를 받고 있는지 궁금하실 때가 있지요?
그래서 국내외의 주요 제약,바이오 업체의 valuation 을 공유 드려요.
비록 인력은 자꾸 줄이고 있기는 하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산업인지라, 배당을 노리고자 하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대부분 3% 내외의 배당을 주니, 찬바람 불때 매수해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국내 제약주식은 잘 안하는 편이구요.
해외 주식으로 존슨앤존슨이나 노바티스, 머크, 화이자 등은 소소하게 모아가면 배당주로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한동안 바이든 대통령이 약가인하를 추진한다는 얘기가 있어 조정을 꽤 받았었습니다만, 여러 로비(?) 등으로 인해 사그라든 상태입니다.

그리고 최근 추세는 인력을 줄여 automation 및 digital 로 바꾸는 중이죠, 인건비 절감으로 ROE 및 순익 증가가 장기적으로는 예상 됩니다.

관심있는 회사들의 배당율 한 번 확인해보시고, 살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예를 들어 화이자는 주당 1.56 USD, 3.57% 배당율을 보입니다.
J&J 는 4.24 USD, 2.60%배당율,
머크는 2.60 USD, 2.95% ,
노바티스는 3.20USD, 3.87% 정도네요. Yahoofinance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기적 우상향 미국주식, 안정적인 헬스케어 및 배당, 괜찮지 않나요? ^^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 결정에 대한 책임은 열심히 스스로 공부하셔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yahoofinance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발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