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대기실에서 읽을 거리들/경제를 알자 (경제 기사들)

8월18일 돈버는 경제뉴스_모더나회담, 환율1180원, 소득세,보험료폭등

취준생에서임원까지 2021. 8. 18. 12: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경제 뉴스 입니다.

 

모더나 방문은.. 그냥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구요. 사실상 당연히 공급에 대한 확답을 못 받는 게 당연합니다.

무슨 구멍가게도 아니고 원재료 수급부터 이미 다 계획이 세워져 있을텐데, 갑자기 더 달라면 주겠습니까..

아마 이후에 생산하는 물량 중 아직 배정되지 않은 부분에 대한 우선순위 조정 정도겠지요.  

전형적인 떼쓰기 문화는 우리나라 안에서나 통하는 건데, 전략도 없이 그냥 막무가내로 가서 만나서 뭘 하겠다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환율이 1175원을 넘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그래도 정부에서 관리 하려는 기세가 보이자 조금 낮아지는 것 같긴 하지만, 언제든지 테이퍼링,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한 환율 급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에 대한 일정 부분 투자는 필요해 보입니다. 

 

 

고소득자에게는 열심히 세금 뜯어내고, 뭐 주는 건 없고, 사실 세금 많이내는 사람들은 그만큼 고마원 사람들이기 때문에 대우를 해줘야 하는 게 맞습니다. 많이 내고, 대우 받고, 선순환이 되어야죠. 

 

 

보장확대는 필요하지만 군더더기 살도 빼면서 가야죠. 포퓰리즘으로 무조건 다 커버해주고 나중에 월급쟁이 봉들만 탈탈 털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가계부채를 낮추려는 방법으로는 알겠는데 꼭 대출을 줄여서 관리해야 하나요? 총 가계소득을 높여서 부채비율을 조절하는 건 어떨까하는 생각입니다. 미국처럼 대부분 국민이 주식투자를 통한 자본소득이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내 신용으로 내가 빌리겠다는데, 참 관치금융 대단합니다. 정말.. 무능합니다. 

 

 

미사일 발사거리 제한이 풀리면서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로켓추진엔진 및 위성개발에 나서야겠습니다.

결국6G로 가려면 저고도위성을 통해야 한다고 합니다. 선진국들에 종속당하지 않으려면 열심히 해야 합니다. 자체 위성을 통한 통신망을 확보하지 못하면, 나중에 다른 위성 보유국들이 돈 더 내라고 하면 꼼짝없이 끌려가야 합니다.

 

백신에서 이미 그 예를 보고 계시지 않습니까..  

 

배터리 소재주에 대한 문제라기 보다는, 그동안 너무 짧은 시간에 가파르게 올라왔기 때문이라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미래를 믿고 있다면 급락할 때마다 사서 모으면 됩니다. 호들갑 떨일이 아닌 것 같네요. 

 

 

삼성전자, SK 하이닉스의 단기간 깊은 조정, 결국 편중된 포트폴리오의 문제입니다. D 램에 집중된 사업 구조는 좋을 땐 확 좋지만, 나쁠 땐 주저 앉습니다. 

다양한 사업군을 보유해야 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삼전의 경우 최근 이미지센서에서 소니를 따라잡고 있는 모습은 기분 좋네요. 

 

요새 LG 그룹들이 정말 날아다닙니다. 이러다가 일 한번 낼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