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대기실에서 읽을 거리들/경제를 알자 (경제 기사들)

9월9일 돈버는 경제뉴스_코로나청구서,디즈니, 헤지펀드공격

취준생에서임원까지 2021. 9. 9. 10: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경제뉴스입니다. 

 

백신완료 했는데 항체가 없다는 얘기가 있네요. 음.. 약이라는 건 완벽한 게 아니니, 이렇게 항체가 형성되지 않는 경우는 다른 종류의 백신투여를 해줘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지금 전체적으로 약이 부족한 상태니 다른 미접종자들이 다 맞고 나서 맞아야 하는 게 아닐까 싶네요. .형평성이 있으니.. 

 

다행히 전 부작용이 크지는 않았습니다만 걱정입니다.. 

 

증가세가 안꺾일 수가 있나요? 바보같은 기사입니다. 대출을 다 막아버렸는데요..  대신 국민들이 내는 이자금액을 한 번 비교해봤으면 좋겠네요. 은행들이 수익성 확보를 위해 대출총량이 막히니 금리를 올리고 있습니다. (우대금리 폐지, 가산금리 증대) 결국 대출은 은행들의 비즈니스죠. 억지로 틀어막으면 다른 쪽으로 방법을 찾게 됩니다. 

 

이번 정권은 정말 경제쪽으로는 무능합니다. 어쩔 수 없지 (싫지만...) 다음 정권은 반대쪽으로 가야할 것 같네요. 

 

한전도 상장기업인데.. 이럴 거면 뭐하러 상장시켰나 모르겠습니다. 국민들 세금으로 선심쓰고 있습니다. 탈원전, 탄소중립은 다 좋은데 대안을 갖고 하면 좋겠습니다. 교통사고 줄이겠다고 자동차 없애는 거랑 뭐가 다른가요.. 

 

하하.. 금리 1% .. 그냥 주식에 넣고 배당 받는 게 낫습니다. 

이제 수소주는 너무 올라서.. 전 못 따라 올라갈 것같네요. 그런데, 수소주들이 매출이 나오고 있나요? 단순히 테마로 오르는 기업은 테마가 끝나면 큰 하락이 뒤따릅니다. 전기차야 워낙 상용화가 되어서 매출이 나오는데, 수소는.. 글쎄요. 좀 더 시간은 걸릴 수도 있습니다. 

전 이번 규제는 어느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핀테크 기업이라고 무조건 규제를 풀어주는 건 적절하지 않지요. 오히려 네이버는 과거에 워낙 이런 일들을 많이 겪어서 극복이 상대적으로 쉬울 것 같고.. 카카오는 이제 시작이겠죠. 

그리고 전 개인적으로 카카오는 너무 국내에서만 문어발 확장을 해서.. 좀 별롭니다. 해외로 가서 싸웠으면 좋겠습니다.

 

10주 청약 1주. 딱 이정도면 오케이 입니다. ^^;; 경쟁률 너무 높아요..  

코로나 끝나면 항공기 발주 및 운행이 급격히 늘겠죠. .이미 많이 반영되어 올랐지만요.. 

그것보다도 해외여행 가고 싶네요 ㅎㅎ 

 

우리나라가 이렇게 저평가를 받는 이유.. 과도한 자본을 쌓아두고 있기 때문에 ROE 가 낮기 때문이죠. 배당을 하든, 신사업 투자를 하든, 자사주 매입을 하든 자본을 효과적으로 써야 합니다. 주가는 ROE x EPS 인데.. 

전 수익많이 나지만 배당이나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에 인색한 기업들은 헤지펀드들의 공격을 좀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남양 같은 기업들은..  어휴. 

 

 

요거 보고 LG 유플러스 들고 있습니다. ㅎㅎㅎ 기대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사이클이 짧아지고 있다고 하죠. 삼성전자에 대한 우려도 오래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사업부에서 서프라이즈 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우리나라의 미래죠. 다 퍼주고, 여기저기 다 주고 남는 건 높은 부채 뿐입니다. 확장적 경기부양을 쓰는 건 맞는데, 아주 자기돈 아니라고 막 써댑니다. 그래서 안 뽑아줍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권리 행사 방법이니까요. ㅜㅜ. 

 

 

반응형